[로즈데일리]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사장 김장실)와 함께 17일 오전 10시, 국내 관광업계, 지자체, 지역관광공사(RTO)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관광 분야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올해 관광 예산 1조 2,295억 원의 편성 내용과 주요 사업 추진계획을 알린다. 국제관광수요를 본격적으로 선점하기 위한 ‘관광공사 해외 지사 사업설명회’도 마련해 베이징과 도쿄, 방콕, 뉴욕, 프랑크푸르트 등 권역별 대표 지사에서 현지 시장 동향과 핵심사업을 발표한다. 문체부 조용만 제2차관도 설명회에 참
[로즈데일리] 서울시설공단(이사장 한국영)은 메타버스 상에서 아바타 모델들이 출연하는 ‘DDP패션몰 가상패션쇼 영상’을 제작해 공개한다고 22일 밝혔다. 영상은 DDP패션몰의 인지도를 높여 매출에 도움이 되기 위한 것으로 서울시설공단과 서울디자인재단의 협력으로 완성했다. 서울디자인재단이 ‘제페토’에 구현한 DDP 공간에서의 패션쇼를 동영상화 했으며. 아바타가 착용한 의상은 모두 DDP패션몰에서 실제 판매중인 제품이다. 디지털 작업을 거쳐 아바타용으로 만들었으며 패션쇼의 배경을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등 서울의 명소로 하여 볼거리를 늘렸다
[로즈데일리=유주영 기자] 내 아바타도 어그부츠 신겨 볼까. 복고 열풍과 함께 최신 트렌드로 돌아온 어그 부츠가 이제는 가상세계까지 진출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그(UGG)는 이달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브랜드의 인기 상품인 양털 부츠와 양털 슬리퍼, 트레이닝 수트 등 총 7종의 아이템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제페토(ZEPETO)는 전세계 2억 9천만명의 가입자수를 보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제페토 내에서 자신과 닮은 부캐 ‘3D 아바타’를 만들고 꾸민 뒤 다양한 가상세계
[로즈데일리=손여운 기자] 최근 코로나19의 확산과 함께 K-뷰티가 위기를 맞고 있다. 감염 위험 때문에 오프라인 매장매출 의존도가 높은 중국 내 입지가 줄어들고, 보따리상 규제도 강화되고 있어서다. 지난해 전체 중국 화장품 시장의 32%를 차지하는 수입 화장품 시장에서 프랑스 뷰티 브랜드의 점유율이 한국 브랜드들을 앞질렀다. 중국 브랜드인 ‘C뷰티’의 인기도 높아졌다. 하나금융투자에 따르면 2020년 중국 내 화장품 생산 기업만 5447개에 이르며, 이들은 합리적 가격을 내세워 중국 Z세대를 공략하고 있다.또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
[로즈데일리] ‘데이터를 내려받고 있어요’ 선글라스와 모자를 검은색으로 맞춰 쓴 기자의 아바타 ‘그린블랙’이 파란 배경의 3차원 세계에서 두 손 두 발을 쫙 펴고 하강하기 시작했다. 로딩(Loading)을 표현하는 방식이 신박하다고 생각했다. ‘월드에 입장하고 있어요’ ‘방문객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어요’라는 문구가 뜨면서 화면이 변했다. 드디어 메타버스 세계에 발을 내디딘 것이다!네이버의 플랫폼 ‘제페토’는 이용자의 아바타를 통해 구현된 월드 곳곳을 탐험할 수 있고 전 세계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 소통할 수 있어 대표 메타버스 플
[로즈데일리] K패션의 심장 동대문의 ‘DDP패션몰’에서 실제로 판매 중인 제품을 입은 아바타 모델들이 가상의 런웨이를 누비는 ‘메타버스 패션쇼’가 열린다. 서울시설공단은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조성한 ‘서울어린이대공원 메타파크’에서 30일 ‘DDP패션몰 메타버스 패션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 이후 많은 패션 브랜드가 홍보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디지털 패션쇼를 시도하고, 구찌, 루이비통 등 해외 명품 브랜드가 메타버스에서 실제 제품과 똑같은 아이템을 판매하는 것처럼 ‘DDP패션몰’의 최신 K패션 아이템
[로즈데일리=유주영 기자]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지난 1일부터 메타버스(Metaverse) 게임 플랫폼인 네이버 ‘제페토’에 어르신들의 지역명소인 ‘서초구립 느티나무쉼터’를 가상 공간으로 만들고 참여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제페토 내의 ‘서초구립 느티나무쉼터’는 실제 건물과 똑같이 구현되어 있어 평소 시설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이 익숙한 환경의 가상공간을 체험할 수 있게 했다. 구는 어르신들이 가상공간을 즐겁게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우선, 9월말까지 55세 이상 서초구 어르신이 제페토에서
네이버(035420)는 22일, '21년 2분기 잠정실적을 발표했다. 잠정치로 향후 확정치와는 다를 수 있다.별도기준 매출액 1조2452억원, 영업이익 3793억원, 당기순이익 3737억원을 시현했다.이는 전기대비 매출액은 9.6%, 영업이익은 2.0%, 당기순이익은 24.8% 상승한 수치이다. 전년동기대비 매출액은 25.3%, 영업이익은 4.7%, 당기순이익은 47.3% 상승했다.전 사업 부문의 실적 호조로 분기 매출액의 YoY 성장률이 30.4%를 기록, 5개 분기 연속 성장률이 증가했다.서치플랫폼외 매출 비중은 50%를 첫 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