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즈데일리] 오는 5월 24일 밤 9시에 방영되는 <생활의 달인>에서는 투망 달인, 못 박기 달인, 은둔식달 - 막국수 달인, 탁구 달인, 튀김 덮밥 달인이 소개된다.

<투망 달인>

ⓒSBS
ⓒSBS

강원도 고성 투망의 전설이라 불리는 남자가 있다?! 친근한 동네 아저씨의 인상을 주는 최경철 (男 / 경력 40년) 달인은 전국에서 투망 좀 던진다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이미 유명인사! 그 실력을 보러 달려간 제작진들 앞에서 그물을 던질 생각 안 하고 물만 계속 살피는 달인, 그러다 갑자기 바닷가로 달려가 투망을 던지니 거짓말처럼 물고기 떼가 우수수 걸려 나온다. 시원한 파도 몰아치는 고성 앞바다에서 매일같이 투망을 던지는 최경철 달인의 이야기를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못 박기 달인>

특별한 방식으로 못을 박는 달인이 있다? 어떠한 못질도 자신 있다는 이준호 (男 / 42세 / 경력 10년) 달인! 전국 출장을 돌며 못 박기 기술을 쌓아온 달인은 일반인들이 다섯 번 칠 것을 한두 번 만에 박아버리는 건 기본! 남들과는 다르게 또 빠르게 타커질을 할 수 있다는데. 못 박기에서는 절대 감각을 과시하는 그는 원하는 길이만큼 못질하는 것도 가능하다. 달인의 경지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못을 박으며 연습해온 이준호 달인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은둔식달 - 막국수 달인>

강원도 고성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막국수집이 있다. 막국수에 내공이 깃든 노력과 많은 정성을 쏟는다는 김황수 (男 / 60세 / 경력 40년) 달인! 김가루가 솔솔 뿌려져 나오는 막국수 한 그릇의 비주얼은 의문을 불러일으킨다. 여기에 동치미 국물을 넣어주면 물막국수가 되고, 양념장을 넣어주면 비빔막국수가 되는 다양함의 재미를 주는데. 단순한 재미를 넘는 완벽한 맛까지! 진정한 막국수를 선보이겠다는 달인의 특별한 막국수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탁구 달인> 

묘기 탁구계의 혜성처럼 등장한 이가 있다! 일찌감치 탁구에 재능을 보였던 안준호 (男 / 경력 26년) 달인은 총 경력 20년의 베테랑 탁구 실력을 보여준다는데! 달인에게 필요한 건 오로지 탁구채와 탁구공뿐! 구기 종목 중에서도 작은 편에 속하는 탁구공으로 선보이는 다양한 묘기는 보는 이들을 화들짝 놀라게 만든다고. 탁구공을 자유자재로 컨트롤할 수 있는 섬세한 달인의 손기술과 기상천외한 탁구 미션까지! 이 모든 것을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된다!

 

<튀김 덮밥 달인>

부산의 한 골목. 튀김으로 동네를 사로잡은 한 튀김 덮밥집이 있다. 세계 3대 요리학교 중 하나인 일본의 츠지조를 졸업한 황창호 (男 / 39세 / 경력 15년) 달인! 일본에서 익혀온 기술을 갈고닦아 맛있는 튀김 덮밥을 위해 더 공부했다. 달인은 튀김옷을 더욱 바삭하고 맛있게 만들기 위해 계란 노른자로 엄청난 연구를 거듭했다는데. 시장에서 직접 공수해오는 싱싱한 재료로 만든 달인의 튀김 덮밥과 그 감동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저작권자 © 로즈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